학사사관제도는 대학 졸업자 및 대학 졸업예정자 남녀 모두를 대상으로 우수자를 선발하여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의 군사훈련을 마치고 장교로 임관하는 제도입니다. 이 제도의 큰 특징은 학군단이 없는 대학 및 외국대학 졸업자들도 4년제 대학 졸업자라면 누구든지 지원 할 수 있고, 복무기간도 짧아 병 입대를 꺼려하는 대학 졸업자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지원 후 합격하면 합격한 해 3월에 육군학생군사학교에 입교하여 16주 훈련을 받고 장교로 임관하여 3년간 근무하게 됩니다.
남녀 모두 지원(여군사관은 학군사관으로 통합됨)하여 장교의 신분으로 전공분야의 실무를 터득할 수 있습니다. 대학 4년 동안 갈고 닦은 전공, 군대는 가야 하는데, 가자니 그 4년 동안의 공든 탑이 사라질까 두려우십니까? 자신의 전공과 관련된 병과에서 자신의 전공분야 실무를 터득할 수 있는 학사사관을 눈 여겨 보아 주십시오. 당신의 20대 인생에 있어 중요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.
3년
학사사관 과정은 육군본부에서 선발하고 실제 교육훈련 및 임관은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실시합니다. 선발된 자는 대학 졸업 후 2월 말에 입교하여 군인화 및 신분화 교육을 16주 동안 실시하고 7월 1일부 소위로 임관합니다.